고객센터 FAQ

FAQ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서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구분
  • 제목
참여방법
투표 시 휴대폰 실명 인증 중 차단되었다고 합니다. 차단 해제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휴대폰 실명 인증은 아래와 같은 사유로 차단될 수 있습니다. 
1. 인증 번호 수신 후  인증 번호를 여러번 입력하지 않은 경우 
2.  PASS 인증 시 최종 화면까지 완료가 안된 경우  
3. 통신사 가입자 성함, 휴대폰 번호 등의 정보가 선거인 명부와 다르게 등록된 경우(휴대폰실명인증 정보오류)

위의 사유로 3회 인증 실패 시 차단될 수 있습니다. 
차단 시 KMC(한국모바일이증(주))를 통해 1일 1회 해제 요청 가능하며
개인정보 확인 후 처리가 가능한 부분이라 번거로우시겠지만 KMC로 별도 요청 해주셔야 합니다. 
KMC(한국모바일인증) 고객센터 : 02-2033-8500



참여방법
카카오톡 미가입자는 URL 투표에 참여할 수 없나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카카오톡 미가입자도 URL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미가입자의 경우 자동으로 SMS(문자)로 대체 발송됩니다.

카카오톡으로 URL을 수신 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SMS(문자)로 투표 참여 URL을 수신 받고
해당 URL을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투표 참여자가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닌 경우 두가지 방법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투표 매체에 문자투표를 추가 (단, 문자투표는 안건이 1개일때만 선택 가능합니다.)
- 투표 매체에 PC투표를 추가하고 투표자가 PC 접속을 통해 수신 받은 URL을 입력하여 투표자 로그인

※ 자세한 문의사항은 1899-1433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참여방법
투표 참여 방법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 [이용 안내 - 투표체험하기]를 통해서 투표 체험(https://www.kevoting.co.kr/common/sample-vote)을 해보실 수 있으며,
테스트 투표와 모의 투표를 통해 투표 참여를 직접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 투표는 투표만들기부터 개표까지 모든 투표 과정을 테스트 해보는 것이며,
모의 투표는 개설 완료한 투표에 대하여 체험할 인원을 별도로 등록해 투표 과정을 체험해보는 것입니다.

자세한 투표 참여 절차 홍보물은 홈페이지 [고객센터 - 자료실]에서 (유권자)투표진행방법 파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방법
문자투표는 투표 결과를 어떻게 확인하나요?
투표 매체를 문자투표만 이용하여 진행할 경우 투표인이 개표 결과를 제공받을 수 없으며
개표 결과는 이용기관 관리자에게 별도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투표인이 투표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PC(웹) or 스마트폰(웹)을 포함하여 투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여방법
스마트폰(URL) 투표는 투표 결과를 어떻게 확인하나요?
투표가 종료되면 선거인은 핸드폰으로 발급받은 개인 URL로 로그인하여 투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 투표 결과는 해당 투표의 관리자가 개표 버튼을 눌러야 확인 가능합니다.